그리스도 우리의 (루가23:35-43)

오늘은 추수감사 절기 맞이하여  한해의 감사를  찾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오늘은 그리스도의 주일입니다. 다음 주일 부터는  대림절로 들어가면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상의 평화의 왕으로  오시는 성탄절을 기다리는 준비를 시작하는 때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마음으로 주님을 영접하고 사십니까?  맞이하는 예수님은 나에게  무슨 기대를 채워주실 것인가? 지금 시대만큼 예수 그리스도의 존재가 필요한 때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인생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선택입니다. {순간의 선택은 십년을 좌우합니다. 우리의 선택은 일생을 좌우합니다.}  우리가 무엇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운명이 바뀔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지금까지 어떤 선택을 하며 사셨습니까? 그리고 결과는 어떠했습니까?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어떤 선택을 했으면 그것을 위해서  정성을 다해야 합니다.(어떤 분이 내쉬빌에서 비즈니스를 하는데 결정이 어려운거예요. 불안하게  결정을 놓고 저에게 묻습니다. 어떻게 할까요? 사실 모든 것이 불활실한 어려운 결정이었습니다. 저는 돌아보지 말고 최선을 다하라고 했어요.)   우리는  예수를 나의 구세주로 영접하였습니다.주님이 나의  영적 인도자이십니다.  예수께서는  나의 왕이십니다. 예수의 말씀이  나에게  가장 소중합니다.   분의 말씀이 나의 삶을  인도합니다. 그렇게 결정하셨으면 최선을 다하십시오.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하느님 여호와를 사랑하라이것보다 중요한 일이 우리 그리스도인 가운데는 없습니다. 아니 없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모든 인생의 삶이 그리스도 주님을 중심으로 계획되고 움직여져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왕이십니다.  저는 여러분이 부분에  대한 확실한 믿음이 있기를  원합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믿음에 대해서  절대로  흔들리지 말고 확신으로 살기를 바랍니다. 근본적인 선택이 흔들리면 인생이 불안해지고 문제가 발생합니다. 왜냐하면 주의 도우심을 얻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도우심이 없는 인생은 불안합니다. 나아가서 불행합니다. 그리서 인간은 하느님의 도우심이 없이 살수 없는 존재인 것입니다. 

하느님을 잃어버린 사람은 은혜를  알지를 못합니다. 가운데 감사가 없어요. 불평합니다. 있어도 불평 없어도 불평, 이것은 불행한 인생입니다. 작은 것에도 감사할 있는 마음은 내가 먹는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하느님의 은혜로 하는 것입니다. 고난고 어려움을 이기고 감사하게 사는 것은 나의 의지가 아닙니다. 나를 도우시는 하느님이 함께 하셔서 가능한 일입니다.    나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를 대면하는 일은  소중한 일입니다.   예배를 통해서 주님을 만나고 소통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지금 유럽은 기독교국가가 아닙니다. 예를들어 과거의 기독교의 부흥국가들이  비참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예배드리는 사람이 인구의  3% 넘지못합니다. 세속적인 것들에 빠져서 영적인 혼돈을 겪고 있습니다.     

하느님을 믿지 않음으로 오는 혼돈의 상태를 암흑시대라고 합니다.    400년을  하느님을 잃고 살아온 유대인들이 광야에 나타난 세례요한의 회개의 음성을 듣고  마음들이 움직이기 시작한 것입니다. 밑바닥에서 절망과 고통을 뼈저리게 살던 백성들이 영적으로 , 삶에서 회개하기 시작한 겁니다. 하느님의  나라를 구하는 사람들에게 예수님의 말씀이 들리기 시작한 것이지요. 그래서 예수님이 그리스도가 되고 그의 말씀이 복음이 된것입니다. 주님이 살아있던 그때까지도 그들은 인정하지 않았는데, 십자가 부활을 통하여  그리스도가 왕으로 오신것을 깨닫게 것입니다.  분이 세상의 왕이셨구나. 그후 복음이 세상에  들불처럼 퍼져나가게 된것입니다. 이것이 복음의 역사입니다.  

주님을 왕으로  삼아 사는 사람에게는 두가지를 실천하며 살아야 합니다.

1, 감사입니다.

성경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단어 가운데 하나는 감사입니다. 골로사이서 1:12에서도 하느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먼저 이야기 합니다.” 내가 인생의 주인이 되어 살면 불만이 많아집니다. 그러나 하느님이 나의 주인이 되시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의 구세주로 사는 사람은 모든 것이 감사함으로 채워집니다. 왜냐하면 살아보니 지금 내가 사는 것이 모두가 하느님의 은혜와 축복이 아니면 설명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면 들수록 그것을 많이 알게 됩니다. 이것을 깨달은 아브라함은 75세라는 늙은 나이에도  하느님의 음성을 듣고  하느님의 뜻에 순종을 하는겁니다. 지금까지 살아보니 모든 것이 하느님의 은혜지 아무것도 아니라는 결론이 나는 겁니다. 이것이 빨리 깨달아 질수록 행복한 인생을 살게 되는 겁니다. 저는 여러분이 사실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2, 용서입니다.

주님의 가장 파워는 용서와 사랑입니다. 우리는 은혜 때문에 주님을 나의 왕으로 삼는겁니다. 그분이 나를 질책하고 심판하고, 판단한다면 힘들어서 그분과 함께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의 왕은 우리를 어떤 상황과 형편에서도 사랑하시고 용서해 주신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십자가에서 나를 죽이고 조롱하는 자들을 향해서 주남은 저들은 자기가 무슨 일을 하는지를 모릅니다. 용서해 주십시오라고 하느님께 간구하십니다. 그리스도의 왕권은 용서와 화해를 위한 권한입니다. 우리가 용서하고 화해할 있는 것도 그리스도의 왕권에 참여하는 일입니다.

여러분 감사를 품고 사십시오, 용서와 사랑과 평화의 마음을 잃지 마십시오.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를 주인으로 삼아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이어야 합니다. 이런 삶을 사는 자들이 구원받은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은 구원의 자녀로 복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하느님 나라를 세우고 사는 길입니다.

   


'설교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리스도의 섬김  (0) 2019.02.26
그리스도는 생명의 빵  (0) 2019.02.26
구원을 이루어라  (0) 2019.02.26
광야의소리를 들어라  (0) 2019.02.26
외치는 자의 역할  (0) 2019.02.26

+ Recent posts